ISSUE


모비아카데미만의 새로운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모비 IT 차이나 과정 수강 후기] “실무 강자가 되고 싶다면, 모비 IT!”

By 송금아, 2015년 12월 14일

얼마전, 모비 IT 차이나 과정이 많은 호평을 받으며 그 첫 번째 기수를 마쳤는데요. 무료 세미나로 진행되었던 '중국 新광고법 파헤치기' 시간부터 함께 해주신 신세계그룹 송금아 팀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강좌에 대한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송금아 팀장님.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현재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신세계그룹의 상품을 온라인 상에서 판매하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SSG.COM 서비스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모비 IT 차이나 과정을 어떻게 알게 되셨고, 무엇을 기대하고 참가하셨는지가 궁금합니다.

모비 IT 차이나 과정은 한 Facebook 지인의 공유로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중국과 관련된 E-커머스 업무를 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중국 시장과 광고를 다룬 강의라는 점에 흥미가 생겼고, 무료 세미나였던 광고법 청강 후 중국 모바일 시장 동향을 파악하기에 적합한 수업일 것 같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소감을 들려주세요!

중국의 현재를 실무적으로 접근해 강의 내용을 구성해주셔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에 각 분야 사람들의 중국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더 넓게 중국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사님 뿐 아니라 수강생 분들 중에서도 중국 시장 진출 경험이 있는 분들이 많아 서로 이야기하며 더욱 많은 것을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강의는 무엇이었나요?

어떤 한 강의도 소홀한게 없던 시간이였고, 그 중에서 특히 "중국 로컬 안드로이드 앱마켓 강의"와 "위챗&웨이보 강의"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정말 실무적인 내용과 실제 케이스 스터디를 다뤄서 중국 시장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던 강의들이었죠.

강의를 통해 알 수 있었던 중국의 가장 특이한 점은 무엇인가요?

역시 중국은 넓고 크고, 그만큼 다양하다. 또한 그만큼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중국 시장은 확실히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이 강의가 중국 관련한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중국 로컬 안드로이드 앱 마켓 강의를 통해 앞으로 중국에서 앱을 런칭하는 경우, 주요 대상고객층 및 서비스 성격에 맞게 진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방안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또한 중국에서 마케팅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기업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위챗과 웨이보 강의는 위챗과 웨이보라는 2개 채널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Feel IT 중단어 300(모바일광고/게임편)은 지금 중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IT 관련 단어를 정리해 놓은 아주 유용한 단어장으로 업무를 하면서 실제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비아카데미에서 정말 훌륭한 작업을 했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강의에 대한 한줄평을 남긴다면?

“실무강자가 되고 싶다면, 모비 IT!”

다음에 또 좋은 강의로 뵙고 싶습니다.

All Rights Reserved © Mobi Academy